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칼슘제부작용 6가지 : 매일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알아두기

by 서치서치 2022. 6. 16.

건강을 위해 매일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십시오. 전문가들은 이러한 부작용 중 하나를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칼슘 보충제는 모든 가정의 약장에서 발견되며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매일 사용합니다.

 

칼슘 보충제
칼슘 보충제

 

칼슘 은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이 영양소 는 유제품, 짙은 녹색 채소, 씨앗, 통조림 정어리 및 특정 콩과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칼슘 섭취를 늘리기 위해 보충제를 선택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보이는 것처럼 항상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갱년기 여성이나 골다공증 이나 관절염 을 앓고 있는 사람들 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 보충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칼슘 보충제를 올바른 복용량으로 또는 특정 약물과 함께 복용하지 않으면 다음 6가지 부작용 중 하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변비

의사들은 칼슘 보충제를 사용하기 시작한 많은 환자들이 변비로 고통받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정기적으로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을 견딜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는 변비 라고 합니다.

단순한 변비 외에도 위장 자극과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약은 서로 잘 어울리지 않으므로 칼슘 보충제와 함께 제산제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2. 특정 의약품의 효율성 감소

제산제 외에 칼슘 보충제와 호환되지 않는 다른 약은 철분 보충제입니다. 아침 일과의 일부로 이 두 가지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는 실수를 저지르면 어쨌든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보충제를 복용하면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낭비가 됩니다. 

 

 

 


대신, 시간을 변경하고 아침에는 철분 보충제를 저녁에는 칼슘보충제를 따로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철분과 칼슘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이에는 최소 3~4시간의 간격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또한 심장 질환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칼슘보충제를 전혀 복용하지 마십시오. 칼슘 보충제가 노인 여성을 심장마비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3. 신장 결석

하루 1000-1300mg의 일일 요구량보다 많은 양의 칼슘 보충제를 복용하는 실수를 저지르면 신장 결석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칼슘 보충제의 잘못된 복용량을 복용하는 것 외에 신장 결석에 걸리기 쉬운 다른 요인은 과도한 비타민C, 물 섭취량 감소, 염분 함량이 높은 식단입니다.

 

4. 비타민D 독성

칼슘 보충제가 있고 비타민D 약도 따로 복용하면 비타민D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정상적인 비타민 D 수치는 30-70ng/ml이며 100ng/ml를 초과하면 혈액에 칼슘이 축적되어 발생하는 비타민D 독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D 독성의 증상은 메스꺼움, 쇠약, 잦은 배뇨 및 식욕 상실입니다. 장기적으로 신장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근육 경련

칼슘 보충제 사용의 또 다른 주요 부작용은 근육 경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작용은 조직과 근육에 칼슘이 축적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칼슘 보충제를 사용하는 노인들에게 더 흔합니다. 근육 경련과 관절 통증이 시작되면 즉시 칼슘 보충제 섭취를 줄이기 시작해야 합니다. 근육 경련을 없애는 자연 요법이 있습니다 .

6. 과민성

칼슘 보충제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과민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환자는 혼란스럽고 어떤 경우에는 우울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자가 치료를 시도하고 스스로 보충제를 복용하는 대신 의사의 처방을 받고 주어진 복용량을 따라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십시오.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출처[1]

출처[2]

출처[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