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이 일상화된 시대이다 보니 유튜브 활용에 대한 관심도도 엄청 높아진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어떤 브랜드에 있어서는 대규모의 잠재적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그러나 중소기업을위한 유튜브 SEO 전략은 수백만의 조회수를 유치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와 제품에 관심을 가질 수있는 적절한 잠재 고객을 찾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SEO를 위해 유튜브 동영상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러면 유튜브 및 다른 지역의 시청자가 귀하의 콘텐츠를 더 많이 발견하고 볼 수 있습니다.
Google 또는 기타 검색 엔진의 SEO와 마찬가지로 콘텐츠 순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요소를 이해하고 사용자에게 흥미롭거나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고 순위를 매길 수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중소기업이 유튜브 SEO에 대해 생각해야하는 이유
콘텐츠를 호스팅하고 소셜에서 공유하고 사이트에 동영상을 삽입 할 수있는 장소를 원할 경우 단순히 동영상을 만들고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하는 것이 좋지만 그 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에 약간의 주의를 기울이고 키워드를 기반으로 설명을 작성하는 데 약간의 노력을 더하면 동영상이 타겟팅하는 잠재 고객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조회 후에 단순히 사라지는 동영상과 더 오랜 기간 동안 조회를 유도하는 동영상(그리고 희망적으로 리드)의 차이 일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의 잠재적 규모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유튜브 를 사용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최적화에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50 % 이상이 유튜브 사용자 입니다. 페이스북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플랫폼 입니다.
기본적으로 타겟 고객이 무엇이든 그들 중 일부는 유튜브 에서 더 많은 비디오 콘텐츠를 보고 찾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디오가 마케팅 전략의 일부인 경우 이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의 검색 알고리즘
유튜브의 검색 알고리즘은 고객 시청 습관을 유도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유튜브 자체에 따르면 유튜브 시간의 70 % 는 알고리즘에서 권장하는 콘텐츠를 시청하는 데 소비됩니다. 따라서 작동 방식과 이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할 수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유튜브 알고리즘에 사용된 모든 요소를 나열 할 수있는 공간은 없지만 유튜브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그리고 사용자 행동을 측정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튜브에서 확인하는 동작 유형입니다.
- 사람들이 보거나 보지 않는 것, 클릭과 플레이의 혼합
-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 새 동영상의 조회수 증가율
- 동영상이 채널에 업로드되는 빈도
- 최신 / 최근 동영상은 어떻게
- 사람들이 채널 / 비디오에 보내는 시간
- 좋아요, 싫어요, 공유
본질적으로 유튜브는 사람들이 사이트에 계속 머무르기를 원하므로 관련 동영상과 다른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 한
동영상을 추천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사용자 행동과 관심과 참여를 반영하는 지표는 매우 강력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순위 향상을위한 팁
이미 유튜브에 동영상 콘텐츠가 있거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준비가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유튜브에서 작동하는 동영상 유형과 대상 고객의 관심을 끄는 동영상 유형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보 할 동영상이 있으면 유튜브의 주요 순위 요소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타겟 키워드 조사
일반적인 SEO에 대해 이미 수행 한 연구를 보완하기 위해 유튜브에서 몇 가지 기본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가지고있는 타겟 키워드 목록을 사용하여 유튜브에서 가장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유용한 타사 키워드 조사 도구 가 있지만 주요 기능 및 프리미엄 옵션에 대한 비용을 지불 할 준비가되어 있지 않으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대안은 유튜브 고유의 검색 제안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표시되는 결과는 유튜브 사용자가 검색하는 방식을 반영하여 입력 한 용어와 관련된 키워드를 제안합니다.
또한 귀하의 비즈니스가 속한 지역 / 산업에서 인기있는 동영상을보고 그들이 타겟팅하는 키워드와 문구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잠재적인 잠재 고객이 가장 많은 인기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것은 당연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기존 유튜브 채널이 인기 결과를 지배 할 수 있으므로 검색 결과 목록에서 동영상을 볼 수있는 전략입니다.
대신, 더 나은 전략은 돋보일 가능성이 더 높은 틈새 시장을 찾은 다음이 시점에서 청중과 평판을 구축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적은 결과를 생성하는 검색어 또는 큰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동영상보다 동영상이 검색어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 할 수있는 긴 검색어를 의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DIY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DIY 팁'과 같은 일반적인 문구는 순위를 매기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문 잠금 장치 교체 방법'과 같은 롱테일 키워드는 올바른 콘텐츠로 타겟팅하기가 더 쉽습니다.
할 수있는 또 다른 키워드 연구는 Google에서 가능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Google이 해당 문구에 대한 비디오 결과를 표시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물론 유튜브에서 가져옴).
Google은 다양한 검색에 대한 동영상 결과를 표시하며 '방법'검색, 제품 리뷰 및 동영상 가이드에 동영상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oogle에서 동영상 결과를 생성하는 유튜브 키워드를 최적화하면 동영상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2. 비디오 타이틀을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최대 100 자까지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더 긴 제목은 검색 결과에서 잘릴 수 있으므로 제목은 약 60 자 이내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디오 제목은 대상 키워드를 포함하기에 좋은 위치이므로 잘 사용하고 제목 앞쪽에 핵심 문구를 배치하십시오. (제목을 자연스럽게 읽을 수있는 한)
좋은 제목이나 이메일 제목과 마찬가지로 비디오 제목은 설명적이고 눈길을 사로 잡아야합니다. 중요한 것은 동영상이 헤드 라인에도 게재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헤드 라인에 게재되고 사용자의 검색과 일치하면 사람들이 클릭하고보고 공유 할 가능성이 높아져 모두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3. 비디오 섬네일 이미지 최적화
동영상 미리보기 이미지는 검색 자의 동영상 클릭을 더 많이 유도하여 간접적으로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결과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돋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화려한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눈에 띄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사용하여 타겟 키워드에 대한 동영상의 관련성을 강화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미리보기 이미지에 동영상 제목을 표시하면 사용자가 결과를 스캔 할 때 시선을 사로 잡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사용 된 이미지 (검색 한 자동차)는 이 동영상이 검색어에 도움이 될 것임을 사람들에게 알려줍니다.
동영상 업로드에 관한 주제를 다루는 동안, 업로드하기 전에 대상 키워드를 포함하도록 동영상 파일의 이름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하면 검색을 위해 파일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4. 동영상 설명을 사용하여 키워드 타겟팅 및 클릭 유도
여기에는 1,000 개의 단어가 있지만 동영상에 도달하면 텍스트의 처음 2 ~ 3 줄 (약 100 자) 만 사람들에게 즉시 표시되므로 잘 작동해야합니다. 따라서 처음 몇 문장에는 가장 중요한 정보, 키워드 및 타겟 링크 (사이트 또는 타겟 랜딩 페이지로 돌아 가기)가 포함되어야합니다.
나머지 설명은 키워드에 대한 추가 언급과 사람들이 동영상을 보도록 유도하는 매력적인 문구를 포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명에 250 개 이상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읽기보다는 보기 위해 여기에 있기 때문에 항상 전체 1,000 단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동영상 설명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하려면 대상 카테고리 및 다른 곳에서 성공적인 동영상을 보는 것이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첫 단락은 비디오를 소개하고 target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또한 시청자가 동영상에서 기대할 수있는 내용 (단계별 가이드)을 설명하고 공간을 사용하여 채널 및 관련 동영상을 홍보합니다.
5. 관련 비디오 카테고리 선택
업로드 된 동영상은 '고급 설정'에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하면 비디오를 유사한 콘텐츠로 그룹화하여 다른 재생 목록에 추가되고 잠재적으로 더 많이 노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6. 태그를 사용하여 키워드 타겟팅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할 때 관련 키워드로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해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있는 / 인기 태그를 살펴보고 그로부터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태그를 사용하면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유사한 동영상과 연결하여 콘텐츠의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관련없는 태그는 도움이되지 않으므로 태그를 현명하게 선택하십시오.
대신 동영상과 관련된 일반적인 키워드와 롱테일 키워드를 혼합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7.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자막, 캡션 및 스크립트 추가
자막, 캡션 및 대본을 추가하면 더 많은 청중이 비디오에 액세스 할 수 있고 검색 엔진에서 비디오를 색인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자막은 비디오에 더 많은 노출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오디오가 없거나 사용하고 싶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 시청자의 참여를 유지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여러 언어로 된 자막을 제공하면 다른 국가에 어필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소리없이 볼 수 있도록합니다.
또 다른 간단한 팁은 동영상 내에서 키워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유튜브는 이제 동영상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하고 매우 정확하게 수행합니다. 키워드를 말하면 유튜브에서 이를 선택하고 동영상이 해당 용어를 중심으로한다는 사실을 더 잘 이해할 것입니다.
제목이나 다른 형태의 콘텐츠에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청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처리해야합니다. 용어에 따라 쉽게 할 수 있지만 문장으로 작업하기 어려운 키워드의 경우 비디오 소개에서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HD 동영상 업로드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은 더 나은 품질로 촬영하면 동영상을 볼 가능성이 높아져 참여도 측정 항목과 궁극적으로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강력한 제작 가치는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도 도움이됩니다. 전문적으로 디자인되고 사용 가능한 웹사이트가 브랜드 신뢰 (및 전환)를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처럼.
그렇다고 모든 동영상이 미니 영화 여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은 여전히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질과 음질은 매우 좋으며 이것이 HD가 사용자에게 제안하는 것입니다.
9. 동영상의 길이를 생각하세요
유튜브 동영상에는 명확한 동영상 길이가 없습니다. 좋은 블로그 게시물처럼 주제를 적절하게 다루기에 충분해야하지만 시청자가 지루해 지거나 꺼질 정도로 길지 않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이 자동차의 기름을 바꾸는 방법을 보여주는 경우 해당 작업을 달성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는 데 걸리는 시간만큼 길어야합니다. 더 간단하다면 간결함이 권장됩니다.
이것은 자신의 비디오 통계에서 모니터링 할 수있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건너 뛰거나 특정 지점까지만 보는 경우 길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하는 키워드에 대해 유사한 동영상을 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이것은 경쟁자들에게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줄 것입니다.
10. 카드 및 최종 화면을 사용하여 다른 콘텐츠 홍보
유튜브 카드 는 유튜브에서 다른 콘텐츠를 홍보하거나, 설문 조사를 추가하거나, 시청자를 사이트 (아마도 동영상에 언급 된 제품)로 안내하는 링크를 추가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동영상에 알림을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간접적으로 순위를 매기고 동영상에서 페이지에 대한 추천을 늘리는데도 도움이됩니다.
최종 화면은 비디오 끝에 표시되며 유사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랜딩 페이지, 기타 비디오 채널 또는 다음에 볼 비디오에 대한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에 전문적인 모양과 느낌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11. 좋아요, 댓글 및 구독 장려
좋아요와 댓글은 동영상에 대한 참여를 나타내며 유튜브가 더 인기있는 동영상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장려하고, 질문에 답하고, 토론에 참여하면 더 많은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 수를 늘리면 순위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있는 또 다른 주요 신호가 유튜브에 전송됩니다. 콘텐츠의 품질은 물론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사람들이 구독하도록 유도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동영상 끝에서 요청하거나 카드 및 최종 화면에서 구독하라는 클릭 유도 문안을 추가하세요.
12.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진정으로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고 오래 지속되는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것보다 시청자에 대해 생각하고 스크립트, 비주얼 및 기타 요소를 올바르게 가져 오는 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른 게시물이 아니라 오래 지속되는 상록 블로그 콘텐츠를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상을받을 것입니다. 사용자가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비디오는 더 많은 좋아요, 댓글 및 구독을 수집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이 표시됩니다.
유튜브에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동영상을 최적화 할뿐만 아니라 타겟 고객을 끌어들이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13. 분석을 사용하여 동영상 개선
유튜브 분석 및 기타 타사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이해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래픽 소스 및 노출과 같은 측정 항목은 조회수의 출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시청 시간 및 평균 시청 지속 시간과 같은 참여 측정 항목은 동영상이 얼마나 매력적인 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시청 시간은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 한 총 시간 (분)입니다. 이는 유튜브가 시청 시간이 더 긴 동영상 및 채널의 순위를 높이기 때문에 유용한 측정 항목입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즐기고 흥미를 느끼며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 할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분석은 유튜브 가시성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콘텐츠를 분석하고, 키워드 조사를 돕고, 경쟁사와의 비교를 수행 할 수있는 여러 유튜브 SEO 도구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홍보
양질의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고 플랫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들였으므로 가능한 다른 곳에서 동영상을 홍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1) 소셜 미디어
이미 소셜 미디어에 청중이있는 경우 이러한 채널을 사용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홍보하십시오. 이는 더 많은 조회수, 댓글 및 구독을 유도 할 수 있으며,이 모든 것이 유튜브에서의 순위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비디오 콘텐츠는 소셜 채널에서 매우 잘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제작의 궁극적인 목표가 판매와 리드를 유도하는 것이라면 이는 유튜브뿐 아니라 Twitter 또는 Facebook에서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적합한 비디오를 선택하고, 대상 플랫폼에 맞는 길이를 편집하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2) 뉴스 레터
제품, 이벤트 및 기타 콘텐츠를 홍보 할뿐만 아니라 이메일에 동영상을 표시하면 뉴스 레터에 관심을 더할 수 있으며 이메일에 등록한 이미 참여한 사용자층에서 동영상 조회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3) 현장
관심을 추가하기 위해 블로그 게시물에 비디오를 추가 할 수 있으며, 전자 상거래 사이트의 경우 적절한 종류의 비디오가 잠재 고객에게 매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Y 사이트 인 Home Depot 은 사이트 주변 과 제품 페이지에 있는 비디오를 사용 하여 영감을 제공하거나 쇼핑객이 DIY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마무리
동영상이 마케팅 전략의 일부라면 유튜브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연령과 관심사의 잠재 고객이 사용하는 가장 큰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SEO를 위해 유튜브 비디오를 최적화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간단한 프로세스이며 비디오가 대상 고객을 찾고 웹 사이트에 대한 리드와 판매를 생성 할 수있는 최상의 기회를 갖도록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유튜브 SEO는 노력할만한 가치가 있지만 동영상 콘텐츠는 가능한 한 훌륭해야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최적화 될 수 있지만 청중의 참여를 유도하지 않거나 유용한 도움을 제공하거나 즐겁게하지 않으면 노력 대비 성과는 미비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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