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정보

웹사이트 SEO 직접할까 대행사에 아웃소싱할까

by 서치서치 2021. 1. 21.

SEO는 오랜시간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이들에게는 주요 화두입니다. 먼저 제목과 관련된 이것에 대한 답은 두 가지 요인으로 귀결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기술을 가지고 있고 시간이 있습니까? 다음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SEO 관행이 디지털 세계에 존재하기 때문에  둘 다 고려해야 할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White hat SEO – 이는 검색엔진 순위를 높이는데 사용되는 합법적인 (적극 권장되는) 관행입니다. 여기에는 웹사이트에 양질의 콘텐츠 게시, HTML 최적화 및 링크 획득이 포함됩니다.


Black hat SEO – 이러한 기술은 권장되지 않지만 무엇을 피해야하는지 알 수 있도록 그 기술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스팸 링크, 키워드 스터핑 및 클로킹에서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구현, Google 알고리즘의 허점을 사용하여 검색엔진 순위를 빠르게 높일 수있는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결과는 오래 가지 못하며 Google이 사용자가하는 일을 발견하면 사이트에 불이익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온 페이지 SEO –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에서 수행되는 활동으로, 이를 향상시킵니다. 여기에는 적절한 수량의 키워드 사용, 내부 링크 삽입, 메타 설명 추가, 맞춤 URL 작성, alt 속성 삽입 및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오프 페이지 SEO – 소셜미디어와 같은 외부 소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다른 블로그나 포럼에 댓글을 달고, 블로그 링크를 공유하고, Google Ads 캠페인을 실행하고, 뉴스레터를 발송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보시다시피, 질문으로 돌아 가게하는 많은 작업이 있습니다. 내가 SEO를 해야합니까? 아니면 대행사에 아웃소싱 해야할까요?

 

웹사이트 SEO

 

내가 직접 SEO를 하는 것의 장점과 단점

온라인 활동을 관리하면 많은 이점이 있지만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내부 SEO 처리의 장단점을 강조합니다.

1. 장점


1) 돈 절약


자신의 SEO를 수행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분명한 이점은 비즈니스 비용이 하나 더 적다는 것입니다. 귀하 또는 직원 중 한 명이 전체 작업량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블로그에서 링크 구축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사내에서 관리 할 수 ​​있도록 누군가를 교육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대행사는 블로그 게시 및 사이트에 새 페이지 추가와 같은 활동에 대해 추가 비용을 청구합니다. 사이트가 구축 된 플랫폼에 따라 이것은 종종 놀랍도록 쉽게 스스로 할 수 있으며 그렇게함으로써 많은 돈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저축 한 돈은 다른 마케팅이나 광고 기회에 투자하거나 새로운 직원을 고용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누구보다 당신의 사업을 더 잘 이해합니다.

 
자신의 SEO를 수행하는 것의 큰 이점은 산업, 비즈니스 및 고객 기반을 진정으로 이해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조직을 검색, 쇼핑, 구매 및 상호 작용하는 방법은 물론 경쟁 상황을 포함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SEO를 아웃소싱하기로 결정하면 대행사나 개인이 배울 수있는 내용이지만 시간이 걸리고 귀하가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살며 숨을 쉬지 않을 것입니다.

2)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DIY 방식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가치있는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트래픽의 출처와 사람들이 귀하의 비즈니스를 찾는 데 사용하는 키워드를 이해하면,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과보다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3) 당신은 모든 권한이 있습니다.

 
방금 들어온 훌륭한 새 리뷰에 대해 흥미를 느끼거나 나가야하는 시간에 민감한 블로그가 있든 관계없이 게시되는 내용과시기를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SEO를 아웃소싱 할 때 무언가를 보내고 게시 할 때까지 그 순간을 잃을 수 있습니다.

 

2. 단점

1) 시간 제한


가끔씩 이상한 트윗을 보내거나 블로그를 게시 할 시간이있을 수 있지만 효과적인 SEO의 핵심은 일관성입니다. 노력의 보상을 정말로 받고 싶다면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게시해야합니다. 전용 SEO 계획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므로 직접 계획하는 경우 본인이나 팀원이이 두 가지를 모두 충분히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2) 지식 부족


구글의 알고리즘은 복잡 할 수 있으며, 그것이 충분히 나쁘지 않은 것처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SEO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면 웹사이트에 유익한 것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치는 블랙 햇 기술을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 우리 모두는 귀하의 웹사이트 순위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너무 적 으면 Google이 귀하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너무 많으면 검색엔진이 키워드 채우기에 대한 처벌을받을 것입니다.

자신의 SEO를 수행하려면 이를 수행 할 수있는 지식과 전문 지식이 있어야합니다. 대기업조차도 SEO의 복잡성을 관점에 두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Hubspot이 모아 놓은 이 SEO Hall of Shame 을 살펴보면 무엇을 피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3) 업계 변화를 따라 잡아야합니다.

 
SEO 기술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므로 직접 수행하는 단점은 업계의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Google 우선 순위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즉, 오래된 관행을 사용하거나 무의식적으로 과도한 SEO 패널티를 받을 수있는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SEO 아웃소싱 장점 및 단점

SEO를 아웃소싱하기로 결정한 경우 대행사 또는 프리랜서를 대신하여 온라인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즈니스가 외부 전문 지식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관련된 비용 때문에 갈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직을위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되는 SEO 아웃소싱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점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좋은 SEO 대행사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럴만 한 이유가 있습니다. 합법적으로 순위를 높이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가진 것 외에도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SEO를 수행하는 비즈니스 비용을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인

 

터넷을 샅샅이 뒤져 링크를 찾거나 고객과 연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까?

1) 전문 지식의 혜택


SEO 대행사가 가지고있는 전문 지식에 관해서는 즐길 수있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수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업계에서 입증된 실적을 가진 에이전시를 선택하면 청중을 위해 작동하고 작동하지 않는 방법을 이미 알고있을 것입니다. 프로세스의 시행 착오 부분을 제거하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절약됩니다.


대행사는 웹사이트 및 마케팅 캠페인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많은 도구와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Facebook 게시물이 얼마나 많은 좋아요를 받았는지 또는 지난 6 개월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를 단순히 보는 대신, 그들은 귀하의 통찰력을 훨씬 더 가치있게 만드는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잠재 고객 프로파일링, 경쟁사 분석, 웹사이트 감사, 태그 관리 및 데이터 인사이트는 모두 SEO를 한 단계 더 높이고 수백만 개의 다른 웹 사이트를 통해 눈에 띄게하려면 앞서 나가기 위해해야 ​​할 일입니다.


최신 Google 업데이트를 알고 있습니까? Instagram이 알고리즘을 다시 변경하기로 결정하거나 특정 SEO 관행이 Google에서 선호되지 않는 경우는 어떻습니까? 모든 최신 산업 지식과 연락을 유지하는 것은 그 자체로 풀타임 직업이며 이는 아웃소싱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SEO의 복잡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웹사이트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소유자가 직접 프로세스를 관리하기 시작한 다음 경험이없는 다른 직원에게 전달하는 소규모 비즈니스에서 종종 발생합니다.


2) 전체 전문가 팀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에 대한 아웃소싱의 큰 이점은 UX 및 그래픽 디자이너, 콘텐츠 마케터, 웹사이트 개발자, 소셜미디어 전문가, PPC 전문가 등을 포함 할 수있는 전체 전문가 팀을 확보한다는 것입니다.

3) 문제는 신속하게 해결됩니다.


끊어진 링크, 이미지가 로드 되지 않음, 형식화가 미흡함, 할인 코드가 적용되지 않음 – 웹사이트에 문제가 될 수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염두에 두지 않는 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다운 타임은 웹 사이트에서 절대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없는 경우 이는 수익 손실로 이어지고 귀하의 평판이 손상 될 수 있지만 대행사가 귀하를 대신해 프로세스를 관리하게함으로써 문제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웃소싱 할 때 처음에 이러한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이 적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4) 신뢰할 수 있음


중소기업이 직면하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직원 부재입니다. 누군가가 병가를 부르거나 휴가를 떠나거나 회사를 떠날 때 모든 것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대행사에 아웃소싱하는 경우 웹 페이지가 무시되거나 게시할 새 블로그가 없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단점

1) 추가 비용입니다.


SEO 아웃소싱은 물론 비즈니스에 추가 비용이 될 것입니다. 대행사는 저렴하지는 않지만 온라인 마케팅에 관해서는 지불 한만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SEO를 수행 할 회사가 많이 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2) 통제력이 떨어짐


비즈니스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손을 잡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아웃소싱이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연히 루프에 머무르는 동안 SEO의 일상적인 측면은 다른 사람이 완료합니다.

3) 당신은 유일한 고객이 아닙니다.


SEO 아웃소싱의 문제점 중 하나는 대행사의 유일한 고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여러 클라이언트를 관리하고 있으므로 그에 따라 주의를 분산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전화를 걸어 즉시 블로그 게시를 요청하거나 짧은 시간에 새 캠페인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것은 모두 예약해야하는 반면 자신만의 SEO를 수행 할 때는 즉시 작업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4) 대담한 주장을 조심하세요.


SEO 대행사에 대한 빠른 검색을 통해 귀하의 웹사이트를 Google에서 즉시 1 위에 올리는 것에 대해 과감한 주장을하는 수십 개의 회사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째, 아무도 그러한 주장을 할 수 없으며 둘째로 자신의 SEO를하든 아웃소싱하든 상관없이 순위를 올리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가짜 기관이 많이 있으므로 올바른 기관을 찾을 때 까지는 시간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통해 진정한 팔로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리뷰를 읽고 사무실로 이동하거나 Zoom 전화를 걸어 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웃소싱을 결정하든 직접 수행하든 SEO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면 곧 제공되는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