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피 딱지를 치료하는 방법 (ft.건조한 두피)

by 서치서치 2021. 3. 31.

흔히 두피 딱지는 건조한 두피 때문입니다. 

 

두피 딱지 치료하는 10가지 방법
두피 딱지를 치료하는 방법


문제는 접촉성 피부염, 비듬, 건선, 지루성 습진, 편평 태선, 백선, 이, 대상 포진 등 두피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피부 상태의 증상 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염색약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땋고, 표백하고, 염색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헤어 트리트먼트 및 스타일링의 결과로 딱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딱지는 저절로 사라지지만 가정 요법을 사용하여 증상을 치료하고 치유 과정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딱지가 머리 전체를 덮거나 문제가 만성적이라면 의사를 만나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 딱지 치료하는 10가지 방법


1. 따뜻한 찜질

두피 딱지를 제거하려면 온찜질을 사용하여 딱지 부위를 부드럽게 해야합니다. 딱지가 부드러워지면 크기가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온찜질 은 또한 가려움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2. 애플 사이다 식초

두피의 딱지를 치료할 때 사과 사이다 식초가 좋은 치료법입니다. 이 문제의 많은 원인과 싸울 수있는 강력한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두피의 pH 수준을 균형있게 조절하여 가려움증과 건조 함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문제가 심각하면 사과 식초와 따뜻한 물을 같은 비율로 섞은 용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희석되지 않은 사과 사이다 식초는 두피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웜 오일 마사지

가려움과 건조한 두피를 줄이기 위해 따뜻한 오일 마사지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코코넛이나 올리브 오일과 같은 오일은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장벽을 만듭니다. 따라서 두피 딱지를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4. 알로에 베라 젤

또 다른 좋은 치료법은 알로에 베라 젤입니다. 알로에 베라의 부드럽고 진정되는 성질은 통증과 가려움을 완화하는 동시에 딱지가 감염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는 딥 컨디셔너 역할을 합니다. 또한 두피의 pH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5. 티 트리 오일

강력한 천연 항진균, 항염 및 항균 특성을 지닌 티 트리 오일은 두피 딱지와 관련된 가려움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염성 유기체를 정화하고 제거하며 두피에 활력을줍니다.

6.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또한 두피 딱지의 증상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보습 특성은 건조한 두피와 딱지와 싸우는 데 필수적인 두피의 천연 오일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이 오일은 항진균 화합물이 매우 풍부합니다.

7. 레몬 주스

레몬 주스는 살균 특성으로 인해 가렵고 건조한 두피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건성 두피 문제가 해결되면 딱지는 보통 쉽게 사라집니다. 레몬은 두피 딱지의 두 가지 일반적인 원인 인 비듬 이나 백선을 다룰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8. 리스테린

또한 인기있는 리스테린 구강 청결제 (원래 호박색)를 사용하여 곰팡이 감염으로 인한 두피 딱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리스테린으로 문제를 성공적으로 치료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참고 : 나머지 머리카락이 건조 해지는 것을 방지하려면 리스테린을 두피에 바르기 전에 중간 길이에서 끝까지 머리카락에 린스 아웃 컨디셔너를 바르십시오.

9. 붕사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붕사는 두피의 딱지를 치료하는 훌륭한 가정 요법으로도 작용합니다. 곰팡이 감염으로 인한 딱지를 치료하는 데 특히 좋습니다.

참고 : 붕산은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붕사를 붕산으로 대체하지 마십시오.

10. 인디언 라일락

neem으로도 알려진 인도 라일락은 모든 유형의 두피 문제를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것은 감염을 예방하고 치유를 촉진 하는 데 도움 이되는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심한 가려움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추가 팁

감염과 영구적인 흉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두피를 너무 많이 긁지 마십시오.


두피 딱지가 없어 질 때까지 릴랙서나 가혹한 샴푸와 같이 두피를 자극 할 수있는 헤어 제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국소 항생제는 머리에 감염된 딱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기가 건조한 겨울에 두피가 많이 가렵다면 가습기를 사용하여 건조 함을 줄이고 가려움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