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름이 힘든 당뇨병환자 건강관리 팁

by 서치서치 2021. 7. 19.

당뇨병환자에게 여름은 실제로 일년 중 가장 위험한 계절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환자
여름이 힘든 당뇨병환자

 

당뇨병성 가려움증을 물리치십시오. 

많은 당뇨병 환자 가 직면하는 가장 흔한 성가심 중 하나는 당뇨병성 가려움으로 알려진 것입니다.

 

 

 

 

만성 2형 당뇨병 환자는 종종 피부로의 혈류가 감소하여 극심한 긁힘과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이 상태를 방지하려면 야외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고 흐린 날에도 자주 덧발라야 합니다. 당뇨병성 가려움증 위에 일광 화상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물집을 긁으면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더위 속에서 발을 특히 조심하십시오.

발에 부기, 발적 또는 압통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박테리아로부터 보호하려면 발을 시원하고 건조하며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해변에서도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지 마세요! 날카로운 물체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해 항상 발가락이 막히고 적절하게 맞는 신발을 착용 하십시오.  

 

발에 궤양이나 상처가 생기는지 살펴보십시오. 

 

 

 

 

매일 발에 상처가 있는지 검사하십시오. 발견하면 철저히 청소하고 항생제 연고와 붕대를 바르고 즉시 발 전문의에게 연락하십시오. 상승하는 온도와 물집은 수영하기에 좋지만 탈수와 열사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땀을 흘리면 몸의 전해질과 수분이 감소하므로 물과 전해질 보충제를 충분히 준비하고 자주 수분을 섭취하십시오.  

 

약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인슐린을 복용하는 경우 여름 나들이 갈 때 충분한 양을 가지고 가십시오. 

 

 

 

 

또한 인슐린을 차갑게 유지해야 하지만 너무 차갑지는 않습니다. 추위와 과도한 열은 약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더운 날에 인슐린을 차 안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대신 배터리 전원 또는 젤 쿨 팩에 보관하십시오. 인슐린이 흐려지기 시작하면 인슐린이 나빠진 것입니다.

 

또한 선글라스, 여름 독서 및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많은 모니터링 스트립과 포도당 모니터를 토트 백에 넣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여름철에는 조심하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