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정보

클라우드 컴퓨팅 장단점 정리

by 서치서치 2022. 8. 5.

클라우드로 전환할지 고민이라면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단점이 처음에는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본 사항을 살펴보고 고려해야 할 모든 장점, 단점 및 변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결국 클라우드 컴퓨팅이 무엇을 수반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귀하 또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지 여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클라우드 컴퓨팅은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및 기타 서비스와 같은 인터넷을 통한 특정 컴퓨팅 서비스(클라우드라고도 함)를 포함합니다. 

 

 

 


기업은 자체 IT 인프라를 만들고 유지 관리하는 대신 이러한 클라우드 리소스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고 성장에 따라 더 쉽게 구축하고 더 빠르고 유연한 리소스를 활용함으로써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인프라 비용 절감

사내 데이터 스토리지는 결국 설치 및 유지 관리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새 서버를 구입하는 초기 비용 이후에 설치, 유지 관리 및 수리 비용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또는 회사 IT 직원이 직접 설치를 처리하는 경우 귀중한 시간이 낭비되고 효율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IT 팀 유지 관리 감소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내 데이터 스토리지에는 서버를 관리하고 유지 관리하는 광범위한 팀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팀을 모집, 교육 및 유지하는 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유지보수 및 백업을 담당합니다.

 

 

 


데이터 통합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모든 데이터 센터에서 데이터가 자동으로 통합됩니다. 이는 동기화를 효과적으로 불필요하게 만들고 기업이 주어진 순간에 데이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재해로부터 방어
 
데이터 손실은 모든 회사에 큰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데이터 유출로 인해 기업은 평균 700만 달러 의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현장 서버와 달리 데이터가 여러 서버에 백업되기 때문에 데이터가 훨씬 더 안전합니다.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 방지
 
데이터 센터 중단은 회사에 많은 비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으로 손실되는 1분당 비용은 회사에 $5,600 입니다. 즉, 한 시간 동안 계획되지 않은 다운타임이 발생하면 고객과 회사 평판에 미치는 영향은 말할 것도 없고 회사에 무려 $300,000 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협업 향상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여러 동료가 프로젝트에서 동시에 실시간으로 함께 협업할 수 있습니다. 즉, 팀의 모든 사람이 가장 업데이트된 버전에서 작업하고 있으므로 이전 버전과 대기 시간이 사라집니다. 또한 많은 기업에서 원격 근무가 점점 더 대중화되고 효과적이며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여러 위치에서 쉽게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 유지 
 
회사 확장 중에 회사는 새 장비를 구입하여 설치하는 대신 비용 위험을 계산하여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빠르게 늘릴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쉽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기업은 필요에 따라 빠르게 발전하거나 축소하여 비용과 확장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화 증가

사내 서버로 일상적인 작업에 대한 백업을 예약하는 대신 클라우드 컴퓨팅은 일상적인 백업을 자동화하므로 IT 팀은 백업을 유지 관리하기 위해 작업 일정에서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간 절약 

이것이 사내 서버와 클라우드 컴퓨팅 간의 가장 분명한 차이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사내 서버는 물리적 공간을 차지하며, 이는 기업이 장비를 수용하고 잠재적인 확장을 고려하기에 충분한 사무실 공간을 임대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특히 이제 막 시작하는 소규모 비즈니스의 경우 공간에서 상당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규정 준수 보장

데이터 규정은 이해하고 규정 준수를 보장하는 데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제공업체를 사용함으로써 기업은 규정 준수에 대해 안심할 수 있고 유지 관리에 소요될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제한된 통제

클라우드 인프라는 서비스 공급자가 소유하므로 기업은 서비스에 대해 원하는 제어 수준을 고려해야 합니다. 공급자의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은 공급자가 인프라에 대해 갖는 제어 및 제어 제한에 대해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와 애플리케이션은 공급자가 제어하지 않지만 인프라는 공급자가 소유하고 제어합니다. 

 

 

 

 

공급업체 종속

클라우드 컴퓨팅과 함께 제공되는 또 다른 단점은 플랫폼이 다른 공급업체 간에 전환할 때 복잡성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는 공급업체 간 마이그레이션 중에 취약할 수 있으므로 우수한 서비스 제공업체는 안전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느린 백업 및 복원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면 백업 및 복원이 사내 서버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다행히 작업 중단 없이 백업을 실행할 수 있지만 명심해야 할 요소입니다. 전체 서버를 복원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개별 파일과 데이터는 전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의존도

클라우드 컴퓨팅의 큰 요인이자 단점은 전적으로 인터넷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이 다운되면 클라우드에서 아무 것도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은 대부분의 작업과 도구를 인터넷에 의존하므로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존 온라인 플랫폼 과 다르지 않습니다 .

 

 

 


인터넷 사용

클라우드 컴퓨팅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인터넷 요인은 대규모 클라우드 백업이 인터넷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대용량 백업은 작업 시간 동안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터넷 대역폭과 속도가 높지 않은 소규모 비즈니스에 특히 해당됩니다. 좋은 서비스 제공자는 이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결론

대체로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단점은 매우 간단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미래의 플랫폼이며 많은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기술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올바른 서비스 제공업체는 합병증을 피하거나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