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습기 적정 습도 가이드(ft.여름철 실내 적정 습도)

by 서치서치 2022. 6. 20.

습도가 높으면 몸이 효율적으로 냉각되지 않기 때문에 정상 온도에서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공기를 사용하여 몸의 수분을 제거합니다. 습도가 높으면 공기가 몸의 수분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땀은 신체의 천연 에어컨 역할을 합니다. 

 

제습기 사용으로 보는 현재 실내 습도 수준
제습기 사용으로 보는 현재 실내 습도 수준


땀을 흘리면 신체는 이상적인 온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몸이 스스로를 식히기 위해 여분의 수분을 제거하지 못하면 땀이 피부에 남아 답답하고 불편합니다.

 

 

 


높은 습도는 사람들에게 극도로 불편할 수 있으며 건강과 가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높은 습도는 잠재적으로 알레르기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집을 퀴퀴하고 견딜 수 없게 만들고 전자 제품, 가구, 의류, 벽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습도가 미치는 영향

습도는 공기 중의 수분의 양을 나타냅니다. 온도가 상승하면 공기 중의 수분도 증가하므로 더워지면 더 습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온도가 낮아지면 보관하는 수분의 양이 줄어듭니다.

절대 습도는 주어진 공간의 공기 질량으로 나눈 물의 양을 측정하며 공기 입방 미터당 수분 그램(g/m³)으로 정의됩니다. 반면에 상대 습도는 현재 온도에서 유지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양과 비교하여 공기 중의 수분 양을 측정합니다. 예를 들어, 습도 판독값이 40%라는 것은 주변 공기가 가능한 한 40% 더 습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습도가 높으면 가정은 물론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습한 공기의 징후에는 퀴퀴한 냄새, 후덥지근한 조건, 창문의 응결, 벽이나 천장의 습기찬 반점이 있습니다. 확인하지 않은 상태로 두면 습기가 축적되어 곰팡이 및 곰팡이가 자라며 물에 손상을 입히고 퀴퀴한 냄새가 나며 나무가 뒤틀리고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습도 수준은 집주인이 때때로 경험하는 곰팡이 및 집먼지 진드기와 같은 몇 가지 2차 문제를 가져옵니다. 

 

제습기가 최적의 습도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제습기는 실내 공기질 을 개선 하고 집을 편안하게 유지하며 신선하고 건조한 공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제습기는 방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하고 귀중품, 옷, 가구, 전자 제품 및 기타 소지품을 보호합니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내어 습도를 조절합니다. 팬은 공기에서 습한 공기를 끌어들입니다. 따뜻한 공기는 냉각 코일을 통과할 때 수축하고 응결이 형성됩니다.

 

제습기는 따뜻한 공기를 실내로 다시 방출하는 반면 수분은 물방울로 응축되어 이동식 드립 팬 또는 저장통에 수집되거나 장치 외부로 순환됩니다.

 

 

 

 

적절한 크기의 제습기 선택

제습기 크기는 공기 중에서 제거할 수 있는 수분의 양을 나타내며, 필요한 크기보다 작은 기계는 더 넓은 공간이나 습도가 높은 장소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크기의 제습기 선택 은 필수적입니다. 

동시에 큰 제습기가 작은 것보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필요한 것보다 용량이 매우 큰 제습기를 선택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습기를 사용할 방의 면적을 측정하여 이상적인 제습기 크기를 확인하십시오. 요구 사항보다 약간 높은 용량의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크기의 제습기를 선택하기 전에 해당 지역의 수분량도 고려해야 합니다. 광활하거나 매우 습한 공간에서 사용하는 제습기는 습하지 않은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더 커야 합니다.

 

최적의 제습기 습도 설정 : 제습기를 어느 습도로 설정해야 하는지 답변

잘못된 설정으로 제습기를 사용하면 제습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습기를 구입하기 전에 상대 습도 수준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택해야 하는 습도 설정은 제습기가 있는 방의 습도 수준에 따라 다릅니다.  

완벽한 습도는 없지만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하는 것을 방지하고 곰팡이 번식을 억제하며 집을 쾌적한 수준으로 유지하려면 상대 습도를 30-50% 범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적인 습도 수준은 약 40%이지만 공간과 가정에서 편안하게 느끼는 습도 수준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45% 정도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식 제습기는 방의 현재 습도를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습도 수준을 설정하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기계를 작동합니다. 가습기에 RH를 측정하는 기능이 없으면 습도계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습도 수준은 또한 계절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여름과 겨울에는 다른 습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가정의 RH는 실외의 절대 습도와도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상적인 상대 습도 수준은 40-60%입니다. "완벽한" 습도 수준은 없지만 적절한 습도 설정 범위를 지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외 온도가 50˚F를 초과하는 경우 실내 습도 수준은 5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외부 온도가 20˚F 이상인 경우 실내 습도 수준은 4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외부 온도 범위가 10˚F ~ 20˚F일 때 실내 습도 수준은 35%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외부 온도가 0˚F에서 10˚F 사이인 경우 실내 습도 수준은 30을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실외 온도가 -10˚F에서 0˚F 사이인 경우 실내 습도 수준은 25%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20˚F에서 -10˚F 사이의 실외 온도에서 실내 습도 수준은 20%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20˚F 이하의 실외 온도, 실내 습도 수준은 15%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