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정보

웹사이트 운영시 활용하기 좋은 5가지 SEO 도구 모음

by 서치서치 2021. 2. 1.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인터넷은 당신과 같은 웹 사이트로 넘쳐납니다. 모호한 모든 틈새 시장에는 여전히 많은 경쟁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보고 발견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모든 일을하지 않으면 상황이 어려워 질 것입니다. 다행히도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의 기술은 지난 몇 년 동안 폭발적으로 발전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무료 리소스와 학습 자료가 있으며,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을 구동하는 알고리즘은 웹사이트가 방문자에게 불쾌하게 만드는데 사용되는 모호한 스팸 전술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줍니다. 비즈니스 SEO를 쉽게 만드는 강력한 DIY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백엔드 감사 및 온 페이지 최적화에서 경쟁 업체가 비즈니스를 어떻게 이끌어 내는지 몰래 들여다 보는 것까지 비즈니스가 온라인에서 주목받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최고의 앱과 웹 사이트입니다.

 

1. SEOQuake

SEOQuake

 

SEO에 완전히 익숙하지 않거나 투자 가치가 있다고 아직 확신하지 못한다면 무료로 시작하는 것이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SEOQuake 는 Chrome, Safari, Firefox 또는 Opera 용 브라우저 플러그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완전히 무료 입니다.

버튼 클릭만으로 검색중인 웹 페이지의 SEO 지표를 즉시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이해하는 것 외에도 경쟁 업체 페이지의 작동 방식을 살짝 엿볼 수 있습니다. 또는 전혀 관련이없는 인기있는 주류 사이트에서 공부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무료 SEO 플러그인으로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1. 각 영역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유용한 팁 이있는 모든 페이지 의 SEO 개요
  2.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를위한 선택적 오버레이로, 선택한 키워드 구문에 대해 찾은 모든 웹사이트의 통계를 직접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링크, 키워드 밀도 및 모든 페이지의 다양한 순위 에 대한 이해하기 쉬운 분석
  4. 그리고 도구는 URL의 세트를 연결하는 직접 자신에 성능을 비교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봅시다. 다음은 놓칠 수있는 중요한 SEO 기능을 강조하는 초기 SEO 개요입니다.

 

SEO 분석의 각 측면 옆에있는 '팁'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측면이 무엇인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되는 모범 사례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SEOQuake를 사용하여 페이지 콘텐츠에 사용한 개별 단어의 밀도에 대한 보고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가 콘텐츠의 20 %를 차지한다면 웹 페이지는 스팸 메일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첫 번째 단어가 당신이 찾고자하는 것과 전혀 관련이없는 단어라면, 당신은 당신의 사이트에서 메시지를 재 작업해야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무료 도구인 SEOQuake는 이제 막 SEO에 들어가는 비즈니스에 도움이되는 많은 심층 기능과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상상할 수 있듯이 프리미엄 유료 SEO 도구가 할 수있는 모든 것을 제공 할 수는 없습니다.

 

2. Moz (프로 및 로컬)

moz

 

SEO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을 때 Moz 는 온라인에서 검색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장 유명한 SEO 교육 소스 중 하나였습니다. 오늘날에도 다르지 않지만 서비스는 이제 일반 SEO와 실제 비즈니스를위한 지역 목록의 두 가지 주요 영역으로 나뉩니다.

올인원 일반 SEO 도구 모음 ( Moz Pro )을 사용하면 다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키워드 탐색기 도구 – 잠재적인 키워드를 조사하고 키워드를 사용하기 전에 키워드가 얼마나 인기 있고 경쟁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모든 구석을 정기적으로 검색하여 문제를 찾고 개선 사항을 제안 할 수 있는 자동 사이트 크롤러


특정 키워드에 대한 사이트의 SEO 순위를 모니터링 하고 경쟁 업체가 동일한 문구에 대해 순위를 비교하는 강력한 추적 및 보고서


또한 링크 및 백링크 분석, 우선 순위 최적화를 포함한 수많은 기타 유용한 도구를 통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위치에 오프라인 매장이있는 비즈니스인 경우 Moz의 다른 주요 제품인 Moz Local 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oz Local을 사용하면 다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지역 비즈니스 목록을 중요한 디렉토리 및 데이터 애그리 게이터에 자동 배포
  2. 온라인 리뷰의 모니터링 및 추적과 이에 대한 답변을 지원하는 리뷰 관리 도구
  3.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중복 감지와 같이 목록 을 확인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 입니다.
  4. 중소기업의 경우 Moz Pro (올인원 일반 SEO 제품군) 는 월 £ 75부터 시작하며 연간 지불을 선택하면 20 %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Moz Local (별도의 제품)은 연간 약 £ 75 부터 시작합니다.

여전히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이러한 각 제품에 대해 30 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Moz의 무료 SEO 도구 전체 페이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에 액세스하려면 몇 가지 세부 정보를 등록해야합니다.

따라서 일부 도구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이 비즈니스 목록 으로 무료 지역 목록 분석 받기
키워드 탐색기 도구로 새 키워드 조사
Google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SEO 통계를 제공하는 무료 브라우저 플러그인 인 MozBar를 다운로드 합니다.

 

3. ahrefs

ahrefs

 

Moz Pro와 마찬가지로 ahrefs 는 SEO를 이해, 모니터링, 개선 및 비교하는 데 도움이되는 포괄적인 올인원 도구 제품군을 목표로합니다. SEOQuake와 마찬가지로 경쟁사의 웹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으며 웹브라우저에 연결되는 통합 SEO 도구 모음도 제공됩니다.

그러나 SEOQuake와 달리 ahrefs는 무료가 아닙니다.

그러나 방대한 기능과 도구 목록이 함께 제공됩니다. 기본 패키지를 사용하면 다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매월 단일 웹 사이트의 내부 페이지를 최대 10,000 개까지 크롤링 하는 전체 사이트 감사
  2. 매주 업데이트되는 최대 500 개의 키워드에 대한 순위 추적
  3. 매일 최대 25 개의 서로 다른 도메인 조사
  4. 수천 개의 추천 키워드 를 한 번에 일괄 분석
  5. 그리고 자동 알림 -새롭거나 손실 된 백 링크, 웹에서 언급 한 내용, 경쟁 업체가 순위를 매기는 새로운 키워드 등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 기본 패키지 비용은 한달에 약 £ 75입니다. (또는 매년 지불하기로 결정한 경우 2개월 동안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ahrefs에 대한 무료 평가판은 없습니다. 그러나 대폭 할인된 평가판 기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7 일 평가 기간 동안 약 £ 5 )

 

4. Screaming Frog의 SEO 스파이더

Screaming Frog


Screaming Frog는 영국에 기반을 둔 검색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SEO를 분석하기 위해 번개처럼 빠른 속도로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업계 최고의 웹사이트 크롤러인 SEO Spider 도구의 제작자이기도합니다 .

이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1. 끊어진 링크 및 서버 오류 찾기
  2. 페이지 제목 및 메타 설명 분석
  3. 사이트의 모든 리디렉션 및 루프를 찾고 감사합니다.
  4. 중복 페이지 및 페이지 내의 중복 콘텐츠 및 요소 찾기
  5. 받기 사이트의 아키텍처의 전체보기를 , 내부 링크를 평가하고, 구글의 자신의 크롤러가 사이트를 통해보고 탐색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부분은?

이러한 기능은 거의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보다 고급 기능 (예 : 예약, 무제한 사이트 또는 Google 애널리틱스 및 Search Console과의 통합)을 원하는 경우 연간 £ 149에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5. Google Analytics 및 Search Console

 

Google에서 웹사이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소스로 바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스럽게도 Google은이를 지원하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 인 Google Analytics 와 Google Search Console을 제공 합니다. 제대로 사용하기 전에 웹사이트 백엔드에 몇 가지 마커를 추가해야합니다.

Google Analytics의 경우 웹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하거나 WordPress 용 Orbit Fox 플러그인 과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경우 단일 코드를 복사하여 사이트의 TXT 레코드에 붙여 넣어야합니다. 웹 호스팅 서비스에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개의 마커를 배치하면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둘러싼 모든 종류의 유용한 데이터, 그래프 및 보고서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웹로그 분석을 통해 귀하의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용자수 와 평균 세션 시간 및 이탈률 (도착 후 빠르게 떠난 사용자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기적 검색, 소셜 미디어 추천 또는 직접 링크를 통해 사용자가 귀하를 찾는 위치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하면 상황이 정말 흥미로워집니다.

당신은 정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서 귀하의 웹 사이트에 본 얼마나 많은 (노출을), 그리고 실제로 클릭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귀하의 사이트에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CTR를, 또는 클릭률) : 이 정보를 통해 SEO 노력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검색 횟수가 많으면 웹사이트의 권위가 좋고 키워드가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CTR이 낮고 노출 수가 많으면 페이지 제목이나 메타 설명이 그다지 매력적이거나 매력적이지 않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노출 수가 많고 CTR이 높지만 세션 시간이 짧고 이탈률이 높은 경우 페이지가 검색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Search Console에서 가장 유용한 도구는 검색어 목록입니다. 여기에서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보았을 때 어떤 검색어를 사용 했는지 정확히 알 수 있으며 각 용어에 대한 조회수 및 클릭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통해 검색 자의 일반적인 사고 방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향후 콘텐츠 주제, 블로그 제목 및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키워드 구문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SEO는 누구에게나 가장 직관적인 주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구 중 일부는 다른 도구보다 더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기술적 지식 없이도 즉각적인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웹사이트에 대한 SEO를 막 이해하기 시작했다면 더 간단하고 무료인 옵션 중 일부를 사용하여 약간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SEOQuake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일반적인 오류를 수정하기위한 팁을 얻는 데 사용)와 Google Analytics 및 Search Console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사람들이 나를 찾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사용) 이 가장 즉각적인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

 

 

2021년 웹사이트 SEO 방법 10 단계

웹사이트 디자인 SEO하는 방법

웹사이트 SEO 직접할까 대행사에 아웃소싱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