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정보

웹사이트 및 블로그에 키워드 밀도를 높여 SEO하는 방법

by 서치서치 2021. 1. 28.

과거 SEO의 개념이지만 아직 완전히 죽지 않았고 오늘날 검색 엔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순수 키워드 밀도 란 무엇입니까?

소시지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고 기사의 100 단어마다 키워드 밀도가 1 %이면 '소시지'를 언급합니다. 100 개의 단어마다 두 번 언급하면 ​​키워드 밀도는 2 %입니다. 검색 엔진이 그다지 밝지 않았던 시절에는 제목과 메타 설명 태그, 키워드 태그 및 URL과 함께 페이지가 무엇인지 알아 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물론 그러한 시스템은 게임하기 매우 쉬웠습니다. '소시지'라는 단어를 충분히 뿌릴 필요가 있으며 페이지가 완전히 다른 것에 관한 것이더라도 순위를 매길 것입니다.

 

키워드 밀도를 높여 SEO하는 방법


키워드 밀도가 죽지 않았나요?

웹마스터가 특정 단어나 구문에 대한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려고하지만 실제로 콘텐츠의 어느 곳에서도 언급하지 않는 페이지를 발견하는 것은 가끔 놀랍습니다. 실제로 정기적으로 발생합니다!


따라서 키워드 밀도가 0 % 이상이어야 한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이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2 %는 텍스트가 여전히 읽기 쉽다고 말합니다. 더 높이 올라가면 실제로 텍스트를 따르기 어렵고 산만하며 품질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따라서 키워드 밀도는 텍스트가 얼마나 잘 작성되었는지 또는 잘못 작성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좋은 척도이기도합니다. 가독성을 잃지 않고 자주 같은 단어 또는 유사한 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최신 검색엔진 접근 방식

검색엔진은 페이지의 컨텍스트를 이해하기 위해 잠재 의미론적 인덱싱을 사용 합니다. 여기서 그들은 '뱅어', '프랑크 푸르터'등과 같은 '소시지'와 유사한 단어를 찾습니다.

그들은 또한 '피부', '그릴', '향신료'등과 같은 소시지에 대한 페이지 (현재 최상위 페이지에서 빛나고 있음)에서 찾을 것으로 기대하는 단어를 찾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읽고있는 이 페이지가 '소시지'를 많이 언급하지만 그 단어에 순위가 없습니다! 페이지나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맥락이 아닙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키워드 채우기로 벗어나는 방법

때로는 높은 키워드 밀도를 줄일 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장미를 판매하는 웹사이트는 판매중인 모든 종류의 장미를 나열하는 페이지에서 '장미'라는 단어를 너무 많이 언급하고 결국 사기 혐의로 취급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엔진은 사용자 행동도 관찰합니다.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해당 장미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그 웹사이트에 머무르거나, 클릭하거나, 즐겨 찾기에 추가하거나,  웹사이트에서 링크를 만들면 검색엔진이  "좋아요. 웹 사이트가 사기를 당했지만 사용자 행동에 따르면 위의 행위라고합니다. 따라서 여기에서 벌금은 없습니다."

많은 SEO 요소와 마찬가지로 검색엔진은 자동화 된 시스템이 인터넷 사용자에게 페이지의 가치를 파악하고 이해하도록 프로그래밍 된 것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해야합니다.

키워드 밀도를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키워드 (또는 키워드와 동일한 의미의 단어)는 다음과 같아야합니다.

 

  • 페이지의 제목 태그
  • 메타 설명을 작성하십시오!
  • h1 태그에서-보이는 제목
  • 내용의 첫 번째 줄에서 가독성을 방해하지 않고 텍스트 전체에 퍼짐
  • 동일한 의미를 갖는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텍스트를 더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주제와 관련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 관련 이미지의 alt 태그 사용

선택한 키워드 및 구문에 대해 키워드 밀도 (동일한 단어 포함)가 너무 낮지 않은지 측정하기 위해 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당신의 텍스트가 읽기 쉽다면 당신은 그것이 너무 높지 않을 것이라고 사실상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낮은 편에 있다면 신중하게 편집하십시오. 시도하지 말고 그냥 "소시지, 소시지, 소시지 사진"과 같은 줄에 넣으십시오. 문제를 요구하고 극단적으로 구식 키워드 활용 형태입니다.

카테고리 및 목록 페이지에 대해 수행 할 작업

키워드 밀도가 종종 지붕을 통과하는 페이지 유형 중 하나는 목록, 특히 제품 목록입니다. 사이트에 베갯잇 목록이있는 경우 '베개 케이스'라는 단어가 너무 자주 표시되어 편안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콘텐츠가 아니라 목록이라는 것을 검색 엔진에 분명히 밝히는 한 여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이것을하기 위해:

 

  • HTML 코딩에 <ul> 및 <li> 사용
  • 가능한 경우 구조화 된 데이터 마크 업을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