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정보

2021년 웹디자인 트렌드 : UI 및 UX 트렌드

by 서치서치 2021. 5. 28.

웹디자인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며 2021년도 예외는 아닙니다. 디자인 접근 방식이 그 어느 때보 다 다양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훨씬 더 미묘하고 더 흥미로운 2021년 최고의 웹디자인 트렌드를 살펴 보겠습니다.

1. 블랙이 돌아왔다

 


Apple과 Google이 2019 년에 거의 동시에 다크 모드 설정을 출시했을 때, 그들은 저조도 상황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대체 테마를 개발하는 인기 웹 사이트의 추세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다크 모드의 장기적인 영향은 훨씬 더 클 수 있습니다. 갑자기 1997 년의 Geocities 웹 사이트는 더 이상 어두운 배경과 네온 색상을 독점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1 년의 디자이너들은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수천 명의 디자이너가 올해 이미 어두운 테마의 웹 사이트를 출시했으며 그들의 디자인은 저조도 용도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어두운 배경이 다시 주류입니다. 블랙이 돌아 왔습니다.

Google의 DevArt 와 Two Chimps Coffee 는 스타일의 두 가지 좋은 예입니다.

2. Didone 서체

디자이너들은 2019 년 타이포그래피를 광범위하게 실험했으며, 이 추세는 이미 2021 년에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Didones로 알려진 특정 서체 하위 집합으로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디돈 은 길고 좁은 세리프, 두꺼운 세로 획, 대조되는 얇은 가로줄이있는 서체입니다.

프린터는 1800 년대 초에 Didones를 대중화했으며, 이러한 서체는 2021 년에 부활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이미 Didones를 "다음 10 년의 타이포그래피"라고 불렀고 동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Allswell, Vox 및 Winc의 로고는 스타일의 눈에 띄는 예이지만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는 브랜드와 미디어 회사 만이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많은 기술 신생 기업 은 Didones를 보조 서체로 사용하여 2021 년에 약간 차갑고 로봇처럼 느껴질 브랜드에 인간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3. 특 대형

서체에 대해 말하자면 올해 디돈스 만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트렌드는 아닙니다.

 

 

 


2021 년 초에 이미 극적으로 특대 유형을 실험하는 수많은 사이트를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디자이너는 한두 줄의 텍스트가 뷰포트의 대부분 또는 전체를 차지할 정도로 큰 글꼴 크기를 조정합니다.

 


디자이너는 종종 이러한 트렌드를 유형 자체와 밀접하게 결합 된 대담한 색상 및 일러스트레이션과 결합합니다. 카우보이 자전거 는 스타일의 환상적인 예입니다.

 

4. 빈티지 스타일

서체 만이 복귀하는 유물이 아닙니다. 올해 빈티지 스타일이 크게 돌아 왔습니다.

60 년대의 사이키델릭 한 색상과 70 년대의 따뜻한 어스 톤에서 80 년대의 아케이드 감성과 90 년대의 그런지 질감에 이르기까지 올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향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Gucci의 Grip 스케이트 보드 게임 과 같은 이러한 디자인 중 일부 는 분명히 패러디이며 Tens 및 NudieJeans 의 디자인과 같은 다른 디자인은 훨씬 더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물론 향수는 향수를 불러 일으킬 것이 있었기 때문에 강력한 판매 도구였으며 Apple, Nike 및 Instagram과 같은 인기 브랜드는 수년간 성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는 증가하고 있으며 빈티지 스타일은 향후 10 년 동안 대화의 일부로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 수용 깊이

2021 년 초, 많은 브랜드가 레이어와 그림자를 사용하여 깊이를 만드는 가짜 3D 스타일의 디자인을 출시했습니다.

2000 년대 초의 스큐어 모피즘이나 그에 따른 플랫 디자인 트렌드와는 달리이 스타일은 비 기능적 장식주의를 완전히 포용하거나 완전히 피하지 않습니다. 대신 디자이너는 원근법을 통해 클릭 유도 문안 및 기능 삽화와 같은 주요 콘텐츠 요소에주의를 환기 시키려고합니다.

6. 대담한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즘은 과거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사실, 많은 미니멀리스트 사이트는 아름다움을 만들기 위해 거의 전적으로 무거운 타이포그래피와 채도가 높은 색상에 의존하여 그 어느 때보 다 대담하게 느껴집니다. 

 

Third & Grove의 사이트 는 전체 뷰포트 색상 블록이 번갈아 가며, 장난기있는 Didone 타이포그래피, 숨쉬는 공간을위한 충분한 네거티브 공간을 특징으로하는 환상적인 예입니다.

 


미니멀리즘이 2021 년에 혁신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이렇게 성장하고 진화하는 것을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리고 디자이너가 이처럼 눈에 띄는 영향으로 계속 사용한다면 미니멀리즘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트렌드로 남을 것입니다.

 

 

 

 

7. 미래형 테마 (및 색 구성표)

공상 과학 스타일링은 2021 년에 크게 돌아 오는 것 같습니다.

BrightScout의 사이트 와 같은 UFO에서 영감을받은 디자인부터 InVision의 DesignBetter 산업 보고서 의 우주 식민지 그래픽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는 1950 년대에했던 것처럼 우주와 공상 과학을 혁신의 대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금융 서비스와 같이 전통적으로 비틀린 카테고리조차도 칙칙한 사이트를 밝게하기 위해 빛나는 색 구성표를 사용하여 시류에 뛰어 들고 있습니다.

 

8. 추상 삽화

파스텔 실루엣으로 자주 구성되는 추상 일러스트레이션은 2019 년 어디에나있었습니다. 2021 년 초반이 어떤 징후라도 있다면 이러한 추세는 계속해서 커질 것입니다.

 


GitHub 및 HelloSign 과 같은 웹 사이트는 이러한 일러스트레이션을 미묘하게 사용하지만 Airtable 과 같은 다른 웹 사이트는 무겁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장점에 관계없이 이러한 추세는 아무데도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9. 몰입 형 3D

이른바 전문가들은 수년간 현대 웹 사이트에서 3D 요소의 증가를 예측해 왔지만 2021 년은 실제로 대량으로 발생하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Google 스토어의 대부분의 제품 페이지는 3D 요소를 사용하여 Google 실제 제품의 산업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으며, Shopify와 같은 SaaS 회사조차도 드래그 가능한 지구본 애니메이션의 유용성이 의심 스럽지만 대화 형 3D 요소를 만들고 있습니다.

 

10. 실험적 스토리 텔링

2021 년은 실험적이고 상호 작용적인 온라인 스토리 텔링의 전성기 일 수도 있습니다. Defeat Boco 와 같은 사이트는 만화 스토리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 기술을 대중화 하는 반면  TraffickWatch 와 같은 사이트는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인신 매매와 같은 중요한 문제를 다룹니다.

이러한 유형의 긴 내러티브 스토리 텔링은 한때 인쇄 잡지와 저널에서 인기가 있었지만 매체의 인기가 줄어들면서 더 인터랙티브하고 더 본능적 인 웹 대응 물로 대체되는 것을 보는 것은 환상적입니다.

 

정리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거나 웹 기반 직업에서 일하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계획에 집중하고 목표 달성에 가장 도움이 될 전략과 전술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