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디지털 정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장점 단점 정리 : 사용하지 않는 이유

by 서치서치 2022. 3. 22.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에 대해 정보를 찾다가 여기까지 왔을겁니다. 초보자를 위해 워드프레스의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궁극적으로 어떤 플랫폼이 적합한지는 특정 요구 사항, 기술 및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귀하의 상황에 적합한 CMS인지 또는 완전히 다른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여부는 귀하만이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당신을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하는 것뿐입니다.

 

 

 

 

워드프레스란? 

워드프레스(WordPress)는 블로그 또는 웹 사이트 구축 프로세스를 크게 단순화하는 인기 있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입니다. 2003년 Matt Mullenweg와 Mike Little이 만들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 조정, 수정 및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입니다. WordPress는 특히 블로거와 소기업 소유자 사이에서 유연성으로 유명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장점 : 플랫폼 사용의 장점

 

1. 시작하기 쉬움 

워드프레스는 특히 원 클릭 설치를 제공하는 타사 호스트를 선택한 경우 시작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 이름 지정, 사이트 색상 설정, 시작 테마 선택 등과 같은 설정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최소한의 노력으로 단 몇 시간 만에 매우 간단한 사이트를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원하는 콘텐츠가 있는 한 실제 설정 프로세스는 간단합니다.

 

2. 선택할 수 있는 수천 가지 테마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장단점을 비교할 때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선택할 수 있는 테마의 수입니다. 공식 WordPress 테마 디렉토리 에는 수천 개의 무료 템플릿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전문 온라인 상점이나 포트폴리오 사이트 를 시작하기에 충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더 광범위한 기능이 필요한 경우 프리미엄 테마도 많이 있습니다. ThemeForest 와 같은 디렉토리 사이트와 WPExplorer, Elegant Themes 및 Themify 와 같은 개별 개발자 사이트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를 사용하는 데 디자인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테마를 선택하고 제공된 사전 설정 옵션에서 선택하고 콘텐츠를 페이지와 게시물에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3. 수천 가지 플러그인 옵션 

테마와 마찬가지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수천 개의 플러그인 옵션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SEO에서 소셜 미디어 공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며 가격도 다양합니다. 플러그인 저장소 는 수많은 무료 또는 라이트 버전의 플러그인을 제공하거나 CodeCanyon 과 같은 사이트 또는 개별 개발자 사이트에서 프리미엄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4. SEO 포함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또 다른 이점은 플랫폼 자체가 SEO 친화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즉, 워드프레스에서 구축한 모든 웹 사이트는 검색 엔진에서 더 쉽게 인덱싱되고 순위 가 더 높아집니다. 많은 워드프레스테마는 기본적으로 최적화된 검색 엔진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러그인(예 : Yoast)을 사용하여 개별 페이지 및 블로그 게시물을 최적화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5. 간소화된 콘텐츠 제작

페이지 템플릿과 블로그 템플릿을 사용하면 콘텐츠 생성 프로세스가 크게 간소화되고 간소화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새 페이지나 게시물을 만들고 콘텐츠(이미지, 표 및 기타 서식 조정 포함)를 추가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워드프레스에 시각적 페이지 작성 도구인 Gutenberg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타사 도구나 코딩에 의존하지 않고도 "블록"을 전환하여 고유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워드프레스 편집기의 장단점에 대해 많은 논의 가 있었지만 많은 기능을 갖춘 성숙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Elementor, Divi, Brizy, WPBakery 등과 같은 타사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 덕분에 WYSIWYG(보이는 대로 얻는 것) 인터페이스만 사용하여 디자인을 추가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거대한(그리고 지원하는) 커뮤니티

워드프레스홈페이지에는 이를 둘러싼 대규모 커뮤니티가 있으므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고 지침을 받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수천 명의 독자와 회원이 있는 일반적인 수준에서 워드프레스 개발을 다루는 수많은 블로그와 포럼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특정 제품 사용에 도움을 제공하는 개별 플러그인 및 테마에 대한 광범위한 고객 지원 포럼 및 티켓팅 시스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의 워드프레스 애호가들이 만나 배우고, 성장하고, 네트워크를 형성 하는 공식 WordCamps (직접 및 가상 모두)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7. 자주 업데이트됨

새로운 기능과 버그 및 보안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자주 업데이트됩니다. 빈번한 업데이트는 더 빠른 로드 시간, 더 나은 보안 및 사이트 방문자를 위한 전반적으로 견고한 사용자 경험을 의미합니다. 또한 가능한 최고의 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도구에 지속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테마와 플러그인도 자주 업데이트되므로 다른 많은 사이트 구축 도구가 복제할 수 없는 수준의 지원이 생성됩니다. 또한 모든 사이트 업데이트를 자동화 할 수도 있습니다 .

 

8. 높은 유연성

워드프레스로 거의 모든 종류의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솔직히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견고한 프레임워크와 끝없는 테마 및 플러그인 조합 덕분에 제공되는 유연성은 온라인 상점, 아트 포트폴리오, 개인 블로그, 호텔 예약 사이트 또는 디렉토리를 모두 동일한 플랫폼 내에서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같은 테마로! 

 

 

 

 

9. 타사 도구와 잘 통합

타사 소프트웨어와 잘 통합되며 소셜 미디어만큼 빛을 발하는 곳은 없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최신 게시물을 Twitter, Instagram 및 Facebook에 자동으로 공유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Trello와 같은 생산성 도구 또는 Slack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도구와의 통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IFTTT 와 같은 자동화 도구를 사용 하여 다양한 매개변수가 충족될 때 특정 작업을 트리거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 게시물을 게시하면 다양한 소셜 채널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10. 낮은 호스팅 수요

웹사이트를 시작하기 위해 호스팅을 통해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이트 트래픽이 증가하는 경우 항상 더 큰 스토리지 공간과 더 많은 대역폭을 갖춘 상위 계층 계획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1. 간편한 확장

또 다른 훌륭한 부분은 확장이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최소한의 기능으로 소규모 호스팅 계획으로 사이트를 시작하는 경우 테마를 쉽게 업그레이드하고 교체하여 보다 강력한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마다 사이트를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이트가 포트폴리오로 시작되더라도 나중에 온라인 상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공유 서버에서 시작하는 경우 관리형 워드프레스 호스팅 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유연성과 확장성의 조합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12. 모바일 친화적이고 반응이 빠른

본질적으로 반응이 빠르고 모바일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공되는 모든 테마는 기본적으로 반응합니다. 통합 Gutenberg 블록 편집기는 반응형 디자인도 출력합니다. 이 모든 것은 귀하가 만든 사이트가 모든 장치에서 멋지게 보일 것이며 "프로" 열에 또 다른 표시가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장점 : 다른 CM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워드프레스를 찾고 사용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장점을 다룬 후 지금 워드프레스를 사용 하지 않는 몇 가지 단점과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옵션이 압도적일 수 있음

사용하기 쉽지만 WordPress에는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배우기 어려울 수 있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원하는 사이트에 대한 명확한 계획이 없으면 WordPress가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옵션 목록을 클릭하여 사이트를 시작하고 싶다면 WordPress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더 복잡한 것을 구축하려는 경우.

 

 

 

 

2. 업데이트 및 보안은 당신에게 있습니다 

자주 업데이트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직접 관리해야 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들은 때때로 당신의 자리를 깰 수 있고 그것을 하지 않으면 해킹의 위험에 놓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WordPress의 경우 전체 웹사이트를 관리하는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즉, 속도를 높이고, SEO를 최적화하고, 사이트 보안을 보장 하는 방법 에 대해 스스로 교육 해야 합니다.

보안은 특히 큰 문제입니다. 보안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강화" 팁 을 따르고 사이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전적으로 귀하의 순응도에 달려 있습니다. 여기서 유일한 예외는 관리형 호스팅 계획이 있지만 추가 비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그 편의를 누릴 수 없는 경우입니다.

 

3. 커스터마이징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음

예, 많은 테마와 플러그인이 무료이지만 완전히 사용자 정의된 사이트를 원할 경우 비용이 많이 듭니다. 프리미엄 테마와 플러그인은 비쌀 수 있습니다. 테마에서 다루지 않는 디자인을 더 광범위하게 변경하려면 코딩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는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해야 하므로 비용도 듭니다. 

 

4. 전담 지원 없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가장 큰 단점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 CMS는 오픈 소스이며 원하는 대로 변경, 수정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용 제품이 아니므로 전담 지원이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및 문제 해결과 관련하여 자신의 장치에 너무 많이 맡겨져 있습니다.

 

예, 많은 포럼과 블로그에 훌륭한 정보가 있지만 단계별로 구현하거나 개발자를 고용하는 것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추천 대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WordPress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맞는 좋은 선택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웹 디자인에 대해 약간 알고 있지만 처음부터 디자인을 만드는 기술이 부족한 소규모 대행사, 프리랜서 및 온라인 상점 소유자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구현하기 위해 몇 가지 기성품 솔루션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피해야 하는 경우

이전에 웹 디자인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면 Wix와 같은 보다 간단한 사이트 빌더가 더 나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플랫폼은 전체 사이트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진정으로 손을 잡고 있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 요구 사항이 비싸고 사용자 지정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하고 많은 콘텐츠를 처리하는 경우 Drupal과 같은 사용자 지정 가능한 플랫폼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리

이번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사용의 특정 장단점을 분류하여 이 CMS를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와 패스를 제공함으로써 혜택을 볼 수 있는 사용자를 분류했습니다. 이 정보를 가지고 이제 웹사이트 디자인 계획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블로그 : 개설 및 운영시 고려해야 할 워드프레스 단점 6가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블로그 : 개설 및 운영시 고려해야 할 워드프레스 단점 6가지

웹사이트는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워드프레스(WordPress) 플랫폼으로 웹사이트/블로그를 만든 경우 대행사의 많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웹사이트

trend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