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천 전원주택 전세 : 전원주택 집부터 짓지말고 임대 전세로 먼저 살아보기

by 서치서치 2021. 3. 26.

도심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이 상당히 많죠. 회색 빌딩 숲 속에 갇혀서 온종일 지내다 보면 없던 스트레스도 생길판입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와 함께 쌍벽을 이루는게 바로, 아파트 층간소음에 대한 스트레스 입니다.

 

전원주택 집부터 짓지말고 임대 전세로 먼저 살아보기
활짝 핀 벚꽃 잎이 전원생활을 한층 더 분위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

 

이건 안겪어 본사람들은 쉽사리 체감하지 못할것도 같지만, 이미 각종 언론매체 등을 통해 다양한 층간소음 으로 인한 이웃간의 사건사고들을 접해왔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여유가 된다면, 여건이 허락된다면 누구나 조용히 힐링할 수 있는 전원생활을 꿈꾸는겁니다. 이른 아침 눈을 떴을때 새소리가 들려온다면 어떨까요? 상쾌한 숲속 자연이 선물해주는 신선한 공기는 또 어떻겠습니까? 마당 한 켠의 텃밭에는 무럭무럭 다양한 재배작물들이 성장하는 모습들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며 관리하는 재미는 또 어떻구요.

 

꿈만 같은 전원주택에서 살아보는 것. 전원생활은 누구나 꿈꾸는 로망이지만, 충분히 현실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막상 전원생활 하려면 제일 먼저 고민해야 하는게 땅사고 집을 지어야 하는거죠. 그럼 희망지역의 땅 시세는 어느정도이며, 집을 짓는 건축행위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땅이어야 하며, 여기저기 부동산 발품 및 현장 조사등 거쳐야 할 과정들도 많습니다.

 

땅은 무사히 마련했다고 칩시다. 이후에는 원하는 전원주택 집을 짓기위해 어떤 건축설계사무소에 설계를 맡겨야 하는지, 실제 건축은 어디다 의뢰해야 하는지, 어떻게 선택한 업체가 있다고 한다면 계약은 정상적으로 제대로 한건지, 이후 공사 시공과정에서의 각종 단계별 이슈는 없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관여를 해야 하는게 바로 내집짓기 입니다.

 

그래서 초보자라면 벌써 텍스트만 봐도 질릴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전원주택 전세 임대 형태로 먼저 살아보는겁니다.

 

전원주택 전세 임대매물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임대 형태로 먼저 살아보는 이유는,

 

1) 전원생활 자체가 나와 가족에게 맞는지 살면서 알아보려고,

2) 땅사고 집짓기 까지 시간도 필요하고, 비용도 좀더 모아야 해서 등...

 

이유는 저마다 다를테지만 공통적인 부분은 이런것들 일겁니다.

 

간혹 뉴스를 보면 시골 전원생활 하려고 귀농귀촌 했더니만, 시골 텃세 때문에 버티지 못하고 금새 포기하고 도심생활로 복귀했다는 이야기도 접해보셨을겁니다. 만약에 그 상황에서 내가 주인공이라서 땅사고 집까지 지었는데, 주변 이웃들의 텃새로 스트레스 받으며 버티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면? 그래서 차선책으로 전세, 월세 형태의 임대 생활로 먼저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보는겁니다.

 

또, 전원주택에 살면서 도심의 아파트와는 다르게 관리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임대생활하면서 전원주택을 짓게 된다면 어디를 관리하고 신경써야 하며, 향후 집을 건축하게 될때에는 어떤 부분들을 염두에 둬야 할지 미리 점검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작년에 시작된 코로나사태 이후로 집에 거주하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들 마음의 여유가 없어졌습니다. 

 

아파트 층간소음이 특히 더 증가하는 것도,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이슈들로 온갖 스트레스 및 가정경제에 타격을 입게 되면서 마음의 여유가 사라진것도 원인 일겁니다. 그래서, 층간소음 스트레스로 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전원생활도 한번쯤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도, 어린 자녀들도 마음껏 뛰어다닐 수 있는 넓은 마당을 원하신다면 전원생활이 대안이 될 수 있죠. 너무 멀리 떨어진 거리라면 조금 어려울 수 도 있겠으나, 회사 출퇴근 거리 및 어린 자녀 학교 통학 거리 등을 감안해서 가까운 위치에 전원주택 매물 가운데 전세/월세 형태의 임대 매물이 있다면 관심 가져보세요.

 

 

영천 전원주택 전세 임대 : 아파트 층간소음 및 텃세로부터 자유로운 곳

 

 

영천 전원주택 전세 임대 : 아파트 층간소음 및 텃세로부터 자유로운 곳

영천 시청 기준 근거리에 위치한 (10분 이내) 전원주택 전세 임대합니다.​넓은 텃밭과 마당이 있어 반려견...

blog.naver.com

 

댓글